성공적인 법인차량 리스를 위한 유용한 팁을 공유합니다!
날씨가 완전 봄이네요. 아마도 한 달만 더 지나면 더워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특별한 계획 없이 서점에 가고, 집 근처만 둘러봤습니다.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기분이 상쾌하고 행복해요. 그리고 지난 주말 세계여행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가 어디론가 가고 싶은 충동이 생겼어요. 그런데 사실은 내일 출근해야 해요. 힘내시고 열심히 일하고 여름방학 가세요^^
jennyueberberg, 출처: Unsplash
오늘은 직장에서 법인 차량을 관리하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실용적인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혼자 공부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순서로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순서) 1. 법인차량 렌탈의 장점 2. 법인차량 렌탈시 주의사항 3. 합리적으로 쉬운 TIP 1. 법인차량리스의 장점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을 하게 되면 차량을 찾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되었습니다.
특히, 법인의 경우 출장을 가야 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사업 초기에 설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법인차량을 리스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세 가지 주요 사항이 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담당자가 먼저 확인하고, 대부분 회사에 전화해서 처리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인 임대 또는 임대 비용은 소득세 신고 시 반영될 수 있습니다.
5월에 종합소득세 최종신고를 하게 되는데 이때 이 비용을 반영하면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캠프풀, 소스 Unsplash
차량을 리스하지 않고 직접 구매하는 경우 매년 상당한 감가상각비가 발생합니다.
처음 5천만원에 구입한 차량은 약 3년이 지나면 잔존가치가 유지됩니다.
3000만원 안팎까지 떨어질 수 있다.
그러나 임대의 경우 해당 법인의 자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임대를 진행할 때 실무자가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있습니다.
2. 법인차량 리스 시 주의사항 리스와 렌탈은 실무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 주의할 점을 놓치기 쉽습니다.
다만, 아래의 두 가지 사항은 반드시 염두에 두고 회사 내에서 공유되어야 합니다.
ㅇ 15,000km~25,000km 보통 위 수준 내에서 결정되나, 법인차량의 예상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초기에 협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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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경영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초기 기간을 너무 길게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년을 추천드리고, 5년~7년 중 선택하실 수 있어서 3년으로 결정했습니다.
직장인의 입장에서 차량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임대와 임대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 실질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보기 좋네요. 임대와 임대 중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실무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3. 합리적으로 쉬운 팁 lance_asper, 출처 Unsplash (임대 가격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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