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한 배터리 재활용 – 관련 재고에서 대량 재고로
안녕하세요. 하루 3분,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3분.
최근에는 환경 보호와 세제 혜택 때문에 전기차를 선택하는 자동차 오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기차가 늘어남에 따라 2040년까지 폐차되는 전기차는 40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를 폐기할 때 발생하는 폐배터리의 양이 워낙 많기 때문에 폐배터리 시장은 2030년 60조원, 2040년에는 2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오래된 배터리와 관련된 4가지 문제알아 보자
중고 배터리란?
폐배터리는 폐차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입니다.
기후중립을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2030년부터 전기자동차를 지속적으로 늘려야 한다.
전기차 폐차가 늘어남에 따라 노후 배터리도 늘어날 수밖에 없다.
차량을 폐기할 때는 사용한 배터리가 소각될 경우 폭발이나 오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적절하게 폐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폐배터리를 처리할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찾고 있다.
오래된 배터리 재활용
사용한 배터리를 폐기하는 방법에는 재사용과 재활용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재활용은 전기차 배터리 회수 후 상태 양호하면 전기차 배터리로 재사용보지마.
재활용은 재사용이 불가능한 배터리를 분해하여 핵심소재를 추출하여 소형 IT 장비의 배터리로 재사용보지마.
폐배터리 관련 인벤토리
폐배터리 리더 에코프로
폐전지의 대표적인 시장선도자는 ‘에코프로’다.
에코프로 자회사 에코프로씨지엔 지분 47.5%알겠어요.
에코프로씨지앤은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로 배터리에서 원료를 추출해 계열사에 공급하는 사업구조를 갖고 있다.
낡은 배터리의 대전, 성일하이텍
성일하이텍도 폐배터리에서 코발트, 리튬 등 핵심 소재를 회수해 재활용하고 있다.
성일하이텍 국내 유일의 습식 용융 기술있기 때문에 삼성계열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폐배터리 시장의 선두주자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는 기존 철강 사업을 기반으로 스크랩 배터리 사업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공장 증설, 연구 등 폐전지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어 향후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기업이다.
폐전지 대장주 코스모화학
코스모케미칼은 기존 이산화티타늄과 황산코발트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폐전지 재활용 기술도 개발했다.
코스모케미칼은 폐배터리 재활용을 통해 2024년까지 니켈 4000톤, 코발트 2000톤, 리튬 1000톤 등 배터리 핵심 소재를 대량 추출한다는 계획이다.
폐배터리 관련 종목 4개를 살펴봤다.
경제성과 환경을 중시하는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 매력도가 높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니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해요 🙂
▼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 글은 주식 추천이 아닌 저의 투자 공부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주식 매수 및 매도 결정은 전적으로 귀하의 몫이므로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