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6개월째의 실제 성과는 어떤가?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회사 마케팅 프로젝트 301 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전기자료를 정리하여 새롭게 업데이트된 인테리어 블로그 관리 6개월의 성과입니다.
다 같이 직접 살펴봅시다.
올해 초 저희 프로젝트 301에 마케팅 의뢰를 받고 인연을 맺게 된 신규 업체입니다.
21년 2월부터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여 현재 6개월째 진행중입니다.
A 인테리어업체 대표의 고민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며 키워드 광고를 비롯한 유료 광고를 진행해 왔으나, 자체 오더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온라인 플랫폼으로 유료 고객 오더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장님과 상의하여 본격적인 블로그 관리를 시작하였고 (블로그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간이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플랫폼에 시공사례 업로드를 병행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3개월 후 ①블로그를 통한 오더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확보되기 시작하고 ②플랫폼사에서 전해주는 오더의 질에 비해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오더가 발생함을 체감하며,
플랫폼보다 자사 블로그나 SNS 매체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
플랫폼에 상호 없이 시공사례를 업로드 하는 것을 중단하고, 대신 SNS 채널을 늘리기로 결정해주셨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을 추가로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테리어 회사 A 지난 6개월간 실제 마케팅 성과
인테리어 블로그가 잘 운영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조회수, 방문자수 뿐만 아니라 ‘상담문의가 얼마나 있는지’ 전환율도 함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블로그 관리 6개월째 <월간 조회수 변화>월간조회수 일평균조회수 기존 15951개월째 820272개월째 2391803개월째 31611054개월째 52841765개월째 5921197기존 직접 블로그 운영 시 한달에 약 159회의 클릭수가 발생하였습니다.
하루 평균 약 5회꼴입니다.
4개월째에 월간 조회수 5000을 돌파하였고, 마케팅을 시작한지 5개월째에 하루 평균 조회수 39.4배 증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의 시공사례를 비롯한 블로그 글의 노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블로그가 성장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체재 시간과 전환율이 높은 조회수를 함께 봐 주셨으면 하는 것이 체재 시간입니다.
고객들이 클릭했는데 막상 보면 광고, 홍보 이렇게 하면 빨리 나가버리잖아요?제조사에 대한 신뢰가 가지 않거나 상담을 받고 싶지 않아도 나가겠죠?체재 시간이 길다는 것은 블로그의 내용을 읽을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까?방문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뜻이겠죠?오랫동안 머물며 관심 있게 지켜본 회사다.
상담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죠?
따라서 체류시간을 확인하는 것은 현재 블로그에 작성된 글이 효과적인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A사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평균 체류시간
해당 업체의 경우 기존에는 고객님의 체류시간이 1분 미만이었습니다.
우리가 관리를 시작한 이후로는 꾸준히 체류시간이 늘어나 현재는 2분13초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체류시간이 2배 이상 길어졌습니다.
현재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에는 노출되지만 고객 문의가 없으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것 같다면, 체류 시간을 체크해 보는 것도 방향설정이 됩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자리를 잡는데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안내드립니다.
업체의 성격, 타깃, 상권, 보유시공사례, 전달받은 자료, 기존에 운영해온 기간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블로그는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