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하인 같은 사위 김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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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정은 한국을 대표하는 소설가 중 한 명으로 소설 손악비로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됐다.

후에, 그는 1935년에 그의 경력을 시작했고, 1937년에 사망할 때까지, 그는 주로 시골 지역에 관한 그의 소설들로 큰 찬사를 받았다.

Kim Yoojung의 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금 따기 콩밭, 봄, 봄, 동백, 만무방, 소낙비 등이 있다.

그의 작품에는 유머가 풍부하다

나는 또한 억양이 좋은 아름다운 순우리말들을 사용했다.

봄의 봄은 1935년에 출판된 그의 단편 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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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제목부터 김유정의 봄을 바라보는 해석이 많다.

계절적 배경인 봄을 보는 것으로 해석하는 이도 있고 계절적 봄과 함께 사랑이 가슴으로 다가오면서 비유적으로 해석하는 이도 있다.

봄의 주인공 점순을 사랑하는 나의 봄, 나를 사랑하는 그녀의 봄이라는 해석도 있다.

아니면 작품의 결말과 관련하여 내년 봄에 성찬식을 할 것이라는 생각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내년 봄 성사를 미루면서 희망과 절망이 반복되고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봄이면 소설 속 점순이의 시대를 앞둔 행동이 재미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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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정 봄은 7차 교육과정 고교 국어교과서에 수록돼 있으며, 검정교과서 체제로 바뀐 2007년부터 꾸준히 교과서에 실리고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학창 시절에 적어도 한 번은 읽은 소설이다.

자, 소설의 줄거리를 살펴봅시다.

주인공은 데릴의 사위이다.

장인의 이름은 봉필인데, 욕을 너무 잘해서 동네에서 욕설로 불린다.

이 악명 높은 예비 장인은 약 3년 7개월 동안 하인으로 일해왔습니다.

내가 머슴으로 사는 이유는 점순이와의 결혼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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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장인의 행동은 주인공의 노동력을 착취하는 것이다.

주인공 이전에도 사위가 두 명이나 있었는데, 하인 노릇을 하다 지쳐서 다들 도망쳤다.

주인공은 앞의 두 대릴 사위보다 더 미련하고 잘 속는 성격이고, 농사를 짓지 않을 수 없을 만큼 강해서 장인이 온갖 수단을 동원해 붙잡고 있다.

‘봄과 봄’의 주인공 김유정은 그런 수법을 다 알고 있지만 속아 결혼하자고 호소할 수밖에 없지만 언제나 장인을 이길 수는 없다.

그러다가 시아버지를 대들기로 결심하고, 벼랑에 굴리는 등 서로 싸우기도 하고 밀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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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주인공은 점순이가 이렇게 장인어른과 맞서면 자기 편을 들어줄 줄 알았는데, 장모에게 달려들어 “에그, 이 빌어먹을 게 아버지를 죽이는구나!

그래서 쫓겨날 줄 알았는데 당장 농사를 지을 사람이 없어 장인이 치료해 주고 올가을에 결혼하겠다고 약속했다.

장인이 올가을에 결혼할 테니 콩밭을 갈러 나가라고 하자 주인공은 다시는 그에게 대들지 않겠다고 말하고 콩밭을 갈러 나갔다.

결국 주인공과 점순은 김유정의 봄소설이 끝날 때까지 결혼하지 못한다.

지금부터 이 소설의 특징을 살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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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의 봄》은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1인칭 주인공의 시점 소설이다.

이 소설은 다른 소설과 매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역행하는 구조입니다.

엔딩이 절정에 삽입되는 역전 이벤트인 셈이다.

보통 기존 소설이 시작과 전개, 위기, 클라이맥스, 결말의 형태를 취한다면 봄과 봄을 명확히 구분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역행하는 구성으로 인해 장인과 사위의 싸움에서 희극적인 부분이 극대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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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의 긴장감과 유머를 부각시켰다고 할 수 있다.

독특한 구성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짧은 이야기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만 장인, 주인공, 점순이의 시각에서 다르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기도 하다.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 상황이 다르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조금 다르게 읽으면 봄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소설에서는 점순이와 결혼할 수는 없지만 만화나 영화 각색을 보면 해피엔딩의 결말을 알 수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