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타트업, 대구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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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관광 창업진흥사업 간담회, 대구시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화진흥원’)은 밋업데이*를 마치고 3대 문화관광진흥사업의 일환인 대구관광창업진흥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미팅데이란? : 스타트업이 개발한 시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

대구관광창업육성사업은 2018년부터 2년마다 지원을 받아 현재까지 총 18개 관광창업기업에 자금을 지원했으며, 특히 제2회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현재 약 6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성공을 보였다.

이번 창업지원사업에서는 국내 창업기업 10개사를 선정해 교육 및 자문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키고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제공했다.

또한, 사업 아이템의 시장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스타트업이 가장 어려워하는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선정된 아이템은 △대구 관광지 미션완수 게임플랫폼((주)파코웨어) △대구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홈메이드 발효주 및 주류 개발((주)바이네스트) △ 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대구 미술전시 플랫폼(JM) △택시미디어 대구관광 콘텐츠 이전((주)키즐코리아) △약령시의 한방원료를 활용한 디카페인 대체 커피 개발((주)아그로스) △ 메타버스 실감형 대구관광 플랫폼(㈜퀘스터) △ 대구여행 상품 제공 및 비교 플랫폼(㈜비즈니스노트) △ 대구 스포츠 소셜 여행 서비스(㈜트립소다) △ 대구관광 콘텐츠 아웃도어 인터렉티브 플랫폼(플레이어) (주)월드) △ 쓰리라인 다이어리 사색여행 플랫폼 대구(윌리)의 글로 구성 (주)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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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관광 창업진흥사업 간담회, 대구시

올해는 지금까지 선정된 10개 기업에 약 3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이직률은 106%, 취업률은 195% 증가했다.

이번 대구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지난 2월 16일(목) 대구관광스타트업 밋업데이 행사를 통해 주목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국 유수의 투자자와 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사업 요소에 대한 발표와 시연을 통해 관광 스타트업의 투자 매력을 알렸다.

또한 대구시 구·군 관계자 및 관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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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관광 창업진흥사업 간담회, 대구시

하이투자파트너스 노경욱 상무는 “관광산업은 지역의 다양한 산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관광산업의 활성화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수적이다.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관광 스타트업의 기회가 다시 열리고 있으며, 이러한 관광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관광 스타트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강성길 한국문화예술진흥원 관광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관광업계가 직격탄을 맞았다.

하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창업하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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