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문 언어 발달) 아동의 통사적 구조 발달 단계

구문은 구문입니다 컨테이너辭: 말 얻다) 론이라고도 합니다.

유아 생후 12개월의 첫 단어말하다, 18개월에서 2년 사이에 50단어 출력 도달어휘 구조 조정 및 어휘 폭발을 포함하여 중요한 변화의 신호입니다.

나타내는 어휘의 단어 수가 50개 정도가 되면 아이는 단어를 연결하여 문장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형태의 불규칙한 문장들이 등장하지만 점차 단어들 간의 의미론적 관계가 있는 문장들이 형성되기 시작한다.

단어 시간(첫 번째 발언)
– 1세 정도

단어 결합기
– 약 2세 / 축문법, 전보

기본 문법
– 2~3세 / 단문
– 3~4세 / 단순+복잡 문장 검색

기본 문법 지식
– 4~5세 / 복잡한 질문

정교한 문법
– 취학 연령

한 단어 발화(1세)

튀는 소리 속어*변경 사항 반향음*사용그것도 해. 아이가 선택한 단어 명확한 참조가 있는 명사주로 사용됩니다.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가 아닌 동작이나 조작과 관련된 단어 동사를 먼저 배워라상황 제한 상황에 맞는 표현다음과 같이 많이 있습니다.

나. 요청, 거절, 이름, 전화, 사칭, 회신 등 의사소통 능력이 높은 어휘를 주로 사용것이 가능하다.

* 속어 – 성인 단어 라임과 유사한 무의미한 소리

* 반향음 –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대로 하세요

과잉신장, 과소신장, 과잉일반화 오류가 나타나며, 이러한 오류는 약 24개월 어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쯤이면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어휘력 향상

첫 단어 습득 후 잠시 천천히 습득하지만 약 18~24개월 동안 상호 배타주의 원칙에 따라 급속 매칭을 진행하며 단어 수가 증가한다.

단어 결합기(2세)

단어보다 단어를 더 자주 사용그리고 50~100개 이상의 표현 단어 습득2세에 가까워질수록 단어의 조합이 심각하게 사용되는데, 이것이 통사구조로 표현되는 말의 길이이다.

초기 단어 조합의 경우 조사나 어미의 변화가 많지 않은 것이 특징두 단어 조합이 일반적이며 명사, 동사, 형용사 및 부사에 중점을 둡니다.

이때 키워드 또는 키워드 인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하다.


간식 지연
그만큼 주다, 그만큼 해, 그만큼 가다

또한 문법적 기능어인 조사를 생략하여 전달되는 의미에 초점을 맞춘 전신 언어의 한 형태보다


엄마를 줘 엄마는 예쁘고 아빠는

전보 완전한 문장으로 변환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문법 형태소의 습득은 모양과 용도가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비슷한 순서로 형태소를 습득합니다.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명사와 동사를 학습한 후 대명사, 문장 어미, 과거형, 미래형, 수동형 순으로 학습한다.

기초문법(2~3세)

2학년 후반기의 아이들은 우리말 문법과 통사구조의 특징에 더 잘 적응합니다.

명사 또는 동사구의 빈번한 사용그리고 ‘geo’를 중심으로 관절의 발달이 활성화됩니다.

짧은 문장 사용(한 문장)또한 동사나 형용사를 나열하여 더 긴 문장을 만듭니다.

3세 유아는 한국어의 기본 구문 구조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둘 이상의 서술어가 있는 문장을 자주 사용 복잡한 문장(이중 문장)을 위한 공간또한 보여줍니다.



  • 주어 + 목적어 + 서술어
  • 주어 + 부사 + 서술어
  • 주어 + 술어 + 술어
  • 주어 + 주어 + 서술어
  • 술어 + (주어, 목적어) + 술어

제한된 범위 내에서 2-3세 아이들은 한국어에 풍부한 문법 형태소를 탐구합니다.

주어격, 여격, 공존격을 중심으로 조사의 생산적 사용이것은 관찰됩니다.

관형 끝에서 시작 명사구 확장과거 시제나 추측을 나타내기 위해 조기 엔딩 사용활동하기도 합니다.

기본 문법 다듬기(4세)

구문 및 문장 구조의 확장으로 간단한 구조문과 서술문 외에 인용문과 부사문의 활용도 상당히 자유롭다.

명사 문장은 매우 드물게 사용됩니다.

접사로 수동적이거나 수동적인 내러티브 표현은 때때로 대화에서 사용됩니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 실수가 뒤따를 수 있습니다.

객체 집합 ‘to/to’의 고의적 사용시작하다 사람‘-go’가 자주 등장관형 물고기를 만들면 적시표시됩니다.

까다로운 문법(취학 연령)

복합 문장(접는 절)에서 종속절 사용 개발그리고 절의 사용에서 수식어의 수가 늘어날수록 문장의 길이도 늘어납니다.

것이 가능하다.

자유롭게 연결하고 포용하는 문장특정 문법 형태소의 제한된 사용 시제 조건을 만족하는 절을 계산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만들 것입니다

『어린이 언어장애의 진단과 치료』 김영태
『언어 발달 – 이론에서 실천으로』 카라 L. 펜스
『의사소통 장애의 이해』 심현섭 외.

(의미론적 언어 발달) 어휘의 초기 발달 단계

어린 시절에는 언어의 내용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초보자에서 어휘 학습자, 전문가로 발전하여 수용 및 표현 어휘 모두에서 큰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또한 1세에서 2세 사이의 어린 아이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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